오픈이노베이션 학회 창립

창조적 비즈니스 모델 및 새로운 경제성장 패러다임을 개발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학회가 창립된다.

오픈이노베이션 학회(SOITMC)는 27일 오전 11시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연구행정동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가진다.

오픈이노베이션 학회는 기술과 시장의 개방형 혁신 관계 연구와 창조적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현대 자본주의 경제의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을 개발하기 위해 출범했다.

이날 창립총회를 가지는 오픈이노베이션 학회는 경영·경제에서부터 정보통신 및 로봇 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교수 및 연구자, 기업인 등이 참여한 글로벌 학술 조직으로 미국, 영국, 핀란드 등 전세계 25개국 이상의 해외 석학을 비롯한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경북대, 계명대, DGIST 등 국내 주요 대학 교수 및 연구원이 참여하고 있다.

또 학회에는 DGIST의 비즈니스 모델 특허 기술이전으로 신규 및 전환형 창업에 나선 네오경제사회연구소, ㈜에스엔텍, ㈜Tt소프트, ㈜아이디알시스템, ㈜뉴론웍스 등 대구지역 기업과 전국의 중소기업, 대기업 등 국내 기업 관계자 및 사회적 기업가, 예비창업자들이 폭넓게 참여하고 있다.

학회는 내년 6월14일부터 18일까지 DGIST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지식 도시 그리고 창조경제`를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열어 대구와 대한민국의 창조경제 건설을 위한 기술과 시장 기반의 발전방안 모색과 창조적 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DGIST를 비롯한 서울대, 고려대 등 국내 주요대학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구테크노파크,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한국연구재단 등 주요 연구기관들이 11개의 스페셜 세션을 신청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개발 경진대회도 함께 열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창업으로의 연계를 주도할 계획이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