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투 마스터즈`… 8일 문예회관 대공연장

▲ 객원지휘자 우성규
▲ 객원지휘자 우성규, 기타리스트 이병우, 객원지휘자 윤동찬

포항시립예술단(단장 김재홍)은 오는 8일 오후 7시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두 사람의 객원지휘자의 지휘로 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투 마스터즈`를 개최한다.

포항시립합창단은 이번 공연에서 합창단은 `투 마스터즈(TWO MASTERS)`라는 타이틀로 두 사람의 객원지휘자 우성규와 윤동찬을 초청해 지역 음악 애호가들에게 보다 다양성있는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장화 홍련`과 `스캔들` `괴물` 등 영화음악의 거장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기타리스트 이병우의 기타 독주를 들을 수 있는 무대도 마련한다.

지휘자 우성규는 계명대 대학원을 거쳐 미국 오클라호마 대학교 대학원에서 합창지휘과를 졸업했다. 경북대학교 외래교수인 그는 이번 공연에서 `터기행진곡`과 노르웨이 작곡가 올라 야일로의 `사랑이 있는 곳에` 등 학구적이고 대중적인 곡으로써 다섯 곡을 지휘한다.

지휘자 윤동찬은 계명대를 거쳐 미국 북텍사스 주립대학교에서 합창지휘 석사, 박사를 취득하고 현재 계명대학교 외래교수로 재직중이다. 이번 공연에서 브루크너의 `아베 마리아`와 `성자들의 춤을` 등 역시 학구적이고 대중적인 곡으로써 다섯 곡을 지휘한다.

기타리스트 이병우는 20여 편이 넘는 영화음악을 작곡했고 이 가운데 영화 장화 홍련 주제가는 대기업의 광고음악으로도 자주 쓰여 우리 귀에 매우 익숙하다.

그는 오스트리아 국립음대 기타과를 수석 졸업하고, 미국 피바디 음대에서도 전액장학생으로 전문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는 그의 연주는 지역 음악 애호가들에게 크나큰 선물이 될 것이다.

두 사람의 객원지휘와 기타리스트 이병우가 함께할 이번 정기연주회는 낭만과 사색의 계절을 맞아 다양한 합창곡과 기타 독주를 들으며 가을의 낭만에 빠져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입장료는 2천원이며 예매는 티켓링크(1588-7890)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문화예술과(270-5483)로 문의하면 된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