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삼성 SDS 등 14곳서 캠퍼스 리크루팅

▲ 캠퍼스 리크루팅으로 한동대에 방문한 롯데그룹 직원이 학생들에게 그룹설명회를 갖고 있다.
국내 대기업들이 하반기 공채시즌을 맞아 한동대에서 구인 활동(리크루팅)을 잇따라 펼쳤다.

한동대에 따르면 이달 들어 현대모비스, 삼성 SDS 등 국내 14개의 대기업 계열 회사가 취업관련 정보 제공과 인재 발굴을 위한 캠퍼스 리크루팅을 가졌다.

리크루팅 첫 주자인 현대모비스는 지난 2일 한동대 오석관에서 채용설명회를 갖고 학생들을 상대로 맞춤형 입사 상담을 진행했다. 같은 날 대림자동차도 방문해 기업설명회를 가졌다. 이어 지난 3일과 4일, KT DS, 삼성 SDS, 이랜드시스템즈, 현대 중공업이 방문해 학생들의 취업 궁금증을 푸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 11일과 12일에는 롯데그룹과 포스코(POSCO), 포스코(POSCO) ICT가, 15~19일 두산인프라코어, 삼성카드, 삼성전자, 삼성물산 상사부문, LG U+등 기업이 한동대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가졌다.

기업설명회를 가진 현대중공업 김유승씨는 “한동대 출신 사원들이 성실하고 주변 동료들과 조화롭게 협업하며 강한 책임감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인상 깊게 보았다. 이를 귀감 삼아 우수한 인재들을 찾기 위해 한동대에 왔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문영준(경영경제학부·4학년)학생은 “입사를 희망하는 기업에 대한 취업 준비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다”며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해서 실무 경험도 듣고, 입사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듣는 것은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기태기자 kkt@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