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숲 걷기대회 27일 경북수목원서… 경품 푸짐

가족과 이웃이 함께 걸으며 소통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도심숲 가족건강 걷기대회가 오는 27일 오전 9시 경북수목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가족건강걷기대회는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춘순)가 주관하는 행사다.

이날 식전행사로 세계에어로빅협회 포항지부시범단의 공연과 색소폰 연주가 선보이고, 이어 경북수목원내 잔디광장→무궁화원→관리사무소→숲체험학습관→전시온실→만남의 광장→잔디광장을 연결하는 약 4㎞의 수목원을 한 바퀴 걷게 된다.

또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폐건전지·폐휴대폰 수거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서명운동도 함께 열리고, 가정폭력·성폭력 NO 등 4대 사회악 근절 홍보부스, 참가한 가족과 이웃이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한다.

이날 걷기대회의 하이라이트는 자전거,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 참가자들에게 보물찾기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포항시 황세재 여성가족과장은 “청명한 가을에 가족과 이웃이 함께 걸으면서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심숲 가족건강걷기대회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당일 오전 9시까지 경북수목원에 도착하면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포항시 여성가족과(270-3012~4) 또는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251-4541)로 하면 된다.

/김혜영기자

    김혜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