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암연구원 토론회 개최… 블루오션 발굴 등 발전 현안 논의

▲ 대구 북구발전을 위해 구성된 두암연구원은 지난 19일 대구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의 미래산업에 대한 토론회를 실시했다.

대구 북구발전을 위해 구성된 두암연구원(원장 이종형)은 지난 19일 대구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의 미래산업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전국 3대 도시의 옛 명성을 되찾고 `살고 싶은 대구, 희망이 있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 대구의 미래산업 구도를 점검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두암연구원 고문인 대구시의회 김규학 의원의 주재로 이종형(금오공대교수) 원장의 기조연설, 패널 토론 등으로 이어졌다.

이날 기조연설에 나선 이 원장은`생산을 중심으로 한 대구의 미래산업은`을 주제로 대구의 미래 먹거리로서 지능형자동차 부품산업, 노후 도심공단 디지털산업단지화, 초일류 테크노폴리스 조성, 그린에너지사업 등 9가지를 제시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제를 활성화 시켜야 한다고 발표했다.

또 패널들은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타 지역과의 경쟁보다는 블루오션을 찾아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의견 등을 대구 발전을 위해 제시했다.

이날 김규학 의원은 “오늘 나온 제안사항 등은 대구시에 건의해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본 연구원은 대구의 발전을 위해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대구 발전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