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상대로 레드써클 캠페인
혈압·혈당 측정… 건강상담도

▲ 예천군보건소가 2일 오전 예천군교육지원청 앞 네거리에서 군민들을 상대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예천】 예천군 보건소는 제1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2일 오전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예천군교육지원청 앞 사거리에서 5일장을 맞아 추석 명절 제수용품 등 구입을 위해 군민들이 많이 몰리는 곳에서 진행하면서 건강한 삶을 위한 혈관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워 줬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게 중요하다는 점을 적극 알리면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리플렛 배부, 혈압·혈당 측정과 구강, 영양, 금연 건강 상담을 실시해 별도로 관리가 필요한 사람은 보건소에 등록 관리하거나 가까운 의료기관과 연계해 지속적인 관리를 받도록 안내했다.

레드 써클(Red Circle)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상징하는 건강한 혈관을 표현한 건강캠페인의 심벌 마크이다.

예천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행사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수칙에 관심을 높이고 구강, 금연, 영양, 비만 등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해 지속적으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 주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