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리그 AD 알코르콘 공식입단

▲ 안동고 축구부 출신 여봉훈(오른쪽)이 스페인 프로 축구단에 공식 입단이 확정된 후 AD 알코르콘 구단 관계자와 악수하고 있다. /안동고 제공
안동고등학교(교장 김상형) 축구부 출신 여봉훈(21) 선수가 최근 스페인 AD 알코르콘 구단에 입단함에 따라 구단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여 선수의 영입을 전격 발표하고,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미 입단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여 선수는 기자회견을 통해 “세계 최고의 리그와 환상적인 팀 스페인 AD 알코르콘 구단에 오게 돼 매우 기쁘다”며 “빨리 경기에 나서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고 싶다” 고 밝혔다.

여 선수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안동고등학교에서 미드필드로 활약할 당시 전국 최고의 성적을 거두는 데 기여했다. 또한 대학 입학 후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광주대 공격수 핵심으로 활약하고 있다.

AD 알코르콘 구단은 1942년에 창단됐다. 스페인 산토 도밍고 경기장을 홈 경기장으로 가진 2부 리그 소속 팀이지만 현재 1부 리그로의 승격이 가장 유력시 되고 있는 팀이다. AD 알코르콘 구단은 이러한 상승세에 맞춰 여 선수의 영입을 꾸준히 추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건욱 안동고 축구부 감독은 “여봉훈 선수의 스페인 프로구단 입단은 세계를 향한 도전 정신을 꿈꾸는 모든 학생들에게 너무나 기쁜 소식”이라고 말했다.

/권광순기자 gskw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