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시민단체 비난 나서

대구시민단체가 권영진 대구시장의 핵심적인 복지공약인 `대구형 사회안전망 구축` 계획이 애매모호하다며 비난하고 나섰다.

21일 우리복지시민연합은`권영진 시장의 대구형 사회안전망 구축 공약 애매모호`라는 성명을 통해 “권영진 대구시장의 복지공약인 `대구형 사회안전망 구축` 계획은 대단히 중요하기에 부서간 벽을 넘는 핵심계획이 돼야 하지만 내용은 실망스럽기 그지없다”고 비난했다.

특히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수급자 수도 매년 줄고 있는 점을 감안해 경제적 원인이나 불평등 등 삶의 만족도와 자살과의 상관관계 등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뒤따라야 한다”며“대구시 전체 차원에서 `대구형 사회안전망 구축`을 어떻게 할 계획인지 향후 일정과 청사진 정도라도 조속히 발표할 것을 촉구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대구형 사회안전망 구축의 내용은 너무나 빈약하고 산발적”이라며 “빈곤층 자살예방 정책은 단편적 접근으로 해결하기 힘들기 때문에 생애주기별로 건강과 복지, 교육, 고용 등이 잘 어우러지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지어 “이번 기회에 대구시의 부서 칸막이를 뛰어넘는 역량을 확인하고 싶다”며 “대구시의 핵심계획을 무책임하게 용역으로 처리하는 일은 없어야 하며 그 중심에 서야 될 대구시 사회복지여성국의 역량이 시험대에 올라 있다”고 진단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