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혁신100일위, 우수 제안 시정 반영키로

대구혁신100일위원회는 공직 내부에 혁신의 분위기를 전파하고 공무원들을 민선 6기 출발에 적극 동참시키고자 혁신 아이디어를 모집해 시정에 반영키로 했다.

모집기간은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이며, 공무원들이 쉽게 응모할 수 있도록 평소 사용하고 있는 업무프로그램인 행정 포털에 `아이디어 게시판`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제안 또는 아이디어 내용은 본인의 업무와 관계없이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나 평소 직장 내 분위기 덕분에 건의하기가 불편했던 일하는 방식 또는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사항 등이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효과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노력도를 기준으로 대구혁신 실무추진단과 업무처리 부서에서 1차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100일 위원회에서 최종 심사해 결정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1~3등급으로 나누어 해외연수, 시장 포상, 복지포인트 추가 지급 등의 성과보수를 제공할 계획이며 본인이 원하면 제안한 업무를 실현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인사에서 전보 우선권도 부여할 예정이다.

대구혁신 100일 위원회 김영화 공동위원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시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많이 냄으로써 공직 내부혁신을 통해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만들어 나갈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