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재 의원 “포항바이오파크 해법 앞장”복지부는 아직도 뒷짐만

속보=박명재 국회의원(새누리당, 포항 남구·울릉)과 포항시가 포항바이오파크 사태 해결에 나서 적극적으로 나섰다. 보건복지부의 정책 혼선으로 인해 장애인 고용 기업인 포항바이오파크가 직원들의 급여를 수개월째 제대로 지급하지 못하는 등 경영 위기<본지 15·11일자 1면 등 보도>에 처한 사실이 알려지자 대책 마련에 나선 것.

박명재 의원은 22일 “보건복지부의 정책 혼선이 포항바이오파크에 근무하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끼친 피해를 파악해 불합리한 부분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 노인장애인복지과도 포항바이오파크가 빠른 시일 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지도·감독을 강화하고,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에 반해 장애인 근로자 50여명에게 직접적인 피해의 원인을 제공한 보건복지부는 아직도 뒷짐만 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빈축을 사고 있다.

김상조 포항바이오파크 원장은 “아직 담당 부서로 부터 아무런 연락도 받지 못했다”며 “장애인과 기업의 고충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선 박명재 국회의원과 포항시에 감사드리며 자구 노력을 통해 조만간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바이오파크는 지난 2009년 당시 보건복지가족부의 시범사업인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 위탁사업자로 선정돼 자체 생산한 건강식품과 생활용품, 차 등을 판매해 벌어들인 수익으로 장애인들의 급여를 지급하고 있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