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시장 김범일)는 23일 전국에서 처음으로 `세월호 유가족 성금 모금'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이번 세월호 유가족 성금 모금은 지난 2003년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 때 국민들로부터 받은 성원과 성금을 결초보은하는 정신을 발휘하기 위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실시된다. 특히 세월호 침몰 사고로 슬픔에 잠긴 유가족과 사고 수습을 돕기 위해 대구지하철 화재사고 피해자 4개 단체인 희생자대책위원회·2.18유족회, 비상대책위원회, 부상자가족 대책위원회 등과 대구은행, 대구상공회의소, 공무원노동조합, 개별기업인 등이 성금모금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기로 결의하거나 동참하기로 했다.

이번 성금 모금은 23일부터 세월호 침몰사고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실시되고 사고현장에 필요한 물품도 접수하게 되며 현재 달성군 옥포면 본리1리 주민이 맡긴 100만원이 접수됐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안산시 단원고 학생을 비롯한 희생자분들께 진심어린 애도의 뜻을 표하고 지난 대구 지하철 참사 시 전 국민의 아낌없는 성원으로 희망의 도시 대구로 발전했다”며“지하철 화재 사고 시 전 국민이 보여준 성원에 보은하는 마음으로 고통 받는 희생자 가족과 구조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