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선 침몰현장 직접 방문

▲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낮 전남 진도군 조도면 병풍도 북쪽 20km 해상의 여객선 침몰 현장을 방문, 해경경비함정에 올라 상황을 직접 점검하며 구조 활동을 독려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여객선 침몰 참사와 관련, “1분 1초가 급하다”며 구조를 독려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낮 진도군 조도면 병풍도 북쪽 20km 해상의 여객선 침몰 현장을 방문, “바람도 불고, 한시가 급한데 (구조)노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마지막 한분까지 구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전용기 편으로 광주공항에 도착한 뒤 해양경비함정 편으로 오후 1시37분께 사고 현장에 도착, 침몰 선박을 바라보며 사고 상황에 대한 설명을 관계자들로부터 들었다.

박 대통령은 10여분 뒤에는 다시 해경 지휘함으로 옮겨타 조타실에서 김문홍 목포해경서장으로부터 간략한 상황 설명을 청취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사고 실종자 가족이 머무는 전남 진도군 진도체육관을 찾아 “정부가 동원할 수 있는 자원과 인력을 동원해 수색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어떤 위로도 될 수 없을 정도로 안타깝고 애가 타고 참담하겠지만 구조소식을 기다려주기 바란다”고 위로했다.

<관련기사 2면> 그러면서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 데 대해 철저한 조사와 원인 규명으로 책임질 사람은 엄벌토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창형기자 ch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