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구입시 공기투과도·발수·내구성 확인 필수

▲ /사진제공 = 로우알파인

포근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봄 등산을 계획하는 이들이 눈에 띈다.

이때 날씨가 따뜻해졌다고 아우터 준비를 소홀히 하는 것은 금물. 이상고온과 꽃샘추위, 봄비가 공존하는 봄 날씨에 자칫 감기에 걸리기 십상이다.

변덕 심한 봄,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함은 물론 안전성까지 더해주는 바람막이 재킷 고르는 비법을 소개한다.

□ 봄 바람막이 재킷, 땀을 즉각 배출시켜야 쾌적함이 살아난다

20도를 웃도는 이상고온 속 산행을 즐길 땐 땀을 즉각적으로 배출시켜주는 하드쉘 재킷이 필수다. 드라이 시스템이 적용된 바람막이 재킷은 특허받은 기공구조 섬유가 쾌적한 봄 산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체열이 상승하는 부위에 환기와 통풍 시스템을 적용, 통기성은 물론 적정 수준의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이에 더해 뛰어난 내구성도 바람막이 재킷 선택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다.

특히 마찰이 많은 부위에 고온 접착 기술인 웰딩, 핫맬트 기법 등 최첨단 기술이 사용된 바람막이를 선택하는 것이 역동적인 산악 활동 시 봉제 뜯김을 방지해줘 더욱 안전하게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비법이다.

□ `발수 기능+모던한 디자인` 트래블 재킷으로 산행부터 일상까지 올킬

급작스럽게 내리는 봄비에도 당황하지 않으려면 발수 기능성이 있는 바람막이 재킷을 구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경량성, 방풍성, UV차단을 기본으로 발수 기능을 강화해 유사시 우비로 활용 가능한 트래블 재킷정도면 아웃도어 활동에 활용하기 손색없을 것이다. 이때 휴대가 간편하도록 경량성 재킷을 선택하도록 한다.

기능성이 뛰어난 봄 아웃도어 바람막이를 일상에서도 활용하고 싶다면 모던한 디자인의 아이템이 적합하다.

톤다운돈 컬러감이 돋보이는 트래블 재킷은 모던한 디자인이 오피스룩부터 캐주얼룩까지 모두 매치가 가능해 실용성까지 뛰어나다. 이에 더해 안감에 적용된 컬러 포인트와 도트 패턴 등이 은근히 봄 분위기를 살려준다.

로우알파인 관계자는 “변덕이 심한 봄에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땐 방수, 발수 등 기능성 여부를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화사한 컬러의 하드쉘 재킷은 봄 분위기를 살려주고, 모던한 디자인의 트래블 재킷은 폭넓게 활용이 가능해 고객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