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브레스트 수트` 잘 입는 법

▲ /사진제공 = 지이크 파렌하이트

더블브레스트 수트는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 남자다우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준다.

더욱이 올 시즌 트렌드인 블루 톤 컬러를 선택하면 클래식함에 트렌디한 디테일이 가미돼 보다 매력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이에 올 봄, 트렌디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전할 수 있는 `더블브레스트 수트` 연출법을 소개한다.

▲ /사진제공 = 지이크 파렌하이트

□ 봄처럼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블루 컬러 수트룩

블루 컬러의 더블브레스트 수트룩은 톤온톤 스타일링을 활용하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때 경쾌한 분위기의 가벼운 느낌의 소재를 사용하면 깔끔하고 밝은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블루 컬러 라인 또는 도트가 들어간 셔츠, 타이에 행커치프, 부토니에를 매치하면 더욱 모던하면서도 매력적인 수트룩의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주고 싶다면 골드와 레드가 각각 컬러 포인트된 선글라스와 구두를 선택하면 된다.

□ 클래식과 드레시한 느낌을 한번에 연출하고 싶다면? 네이비 컬러 수트룩!

네이비 컬러 더블브레스트 수트룩은 클래식한 무드부터 포멀하고, 드레시한 느낌까지 모두 연출할 수 있는 봄 시즌 필수 아이템이다.

이때 부담스럽지 않은 체크 패턴이 가미된 수트를 착용하면 보다 스타일리쉬하면서도 중후한 남성미를 드러낼 수 있다.


화이트 컬러 셔츠에 모던 체크 타이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세련된 수트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다. 이때 클래식 무드의 가죽 시계나 엔틱 소재의 반무테 안경을 매치하면 더욱 남성다운 안정감과 차분한 느낌을 어필할 수 있다.

지이크 파렌하이트 관계자는 “최근 남성들이 패션에 민감해지면서 추구하는 스타일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특히 더블브레스트 수트는 기존의 클래식 무드와 함께 올 봄 시즌 이슈인 블루 컬러가 가미돼 모던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줘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