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선택법

▲ /사진제공 = (주)有끼 커뮤니케이션

최근 봄 햇볕이 뜨거워지면서 선글라스는 외출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선글라스는 같은 디자인이라도 얼굴형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 달라진다.

선글라스를 구매할 때 얼굴형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보다 완벽한 선글라스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이에 얼굴형 별 어울리는 선글라스 선택법을 제안한다.

□ 둥글둥글 둥근 얼굴형, 각진 스퀘어 쉐입의 선글라스

전체적으로 동그랗고 볼살이 있는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얼굴형과 대비되는 각진 스퀘어 선글라스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스퀘어 선글라스는 세련되고 샤프한 느낌을 선사해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볼드한 템플에 아래 위 너비의 비율이 비슷한 게스 스퀘어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얼굴 선을 살려주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 /사진제공 = (주)有끼 커뮤니케이션

□ 각진 네모 얼굴형, 컬러+오버사이즈 선글라스

각진 사각 얼굴형은 자칫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인상을 강조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나 캣츠아이형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옆트임이 더해진 안나수이의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는 각진 턱이 콤플렉스인 사람들에게 얼굴이 작아 보이는 착시 현상을 준다.

또 캣츠아이형 랑방 선글라스는 살짝 올라간 프레임과 화려한 컬러로 시선을 끌어올려 턱 선이 부드러워 보이는 효과를 준다.

□ 예쁜 계란형, 개성 있고 독특한 스타일로 패션지수 100배

계란형 얼굴은 어떤 선글라스를 착용해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계란형 얼굴을 가진 사람의 경우 다른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이 소화하기 힘든 라운드 쉐입의 선글라스를 선택해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좀 더 개성있는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투명한 반무테 톰포드 선글라스를 착용해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얼굴에 시선을 집중시켜 예쁜 얼굴 라인을 강조할 수 있다.

세원ITC 관계자는 “선글라스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얼굴형”이라며 “얼굴형에 맞춰 적절한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자외선뿐만 아니라 올 봄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