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한 출근룩·러블리한 데이트룩 완성법

▲ /사진제공 = 미니멈
포근해진 날씨에 봄 대표 아우터 트렌치코트를 찾는 여성들이 부쩍 늘어났다. 이때 베이직한 디자인의 트렌치코트를 장만하는 것이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이에 한 벌의 트렌치코트로 시크한 출근룩부터 러블리한 데이트룩까지 연출하는 비법을 소개한다.

◇회사에 갈 땐 `세련된` 트렌치코트 스타일링이 정답

베이직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미니멈의 트렌치코트는 밝은 톤의 컬러가 화사한 봄 분위기를 전달하고자 할 때 제격이다.

이와 같이 깔끔한 분위기의 트렌치코트는 심플한 블라우스와 함께 매치해주면 세련된 수트룩이 연출된다. 여기에 하의는 감각적인 패턴이 가미된 팬츠를 선택하는 것이 프로패셔널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룰 더욱 살려줄 수 있다.

트렌치코트 스타일링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트렌치코트의 컬러와 대비되는 톤다운 된 컬러감의 가방과 신발 선택이 정답이다. 특히 블라우스와 팬츠의 컬러와 가방의 컬러를 맞춰주면 통일감이 느껴지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데이트를 위한 트렌치코트, 러블리 룩으로 애정 지수 높이자

남자친구와 봄 데이트를 계획 중이라면 트렌치코트를 활용한 러블리룩을 추천한다.

특히 올시즌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레이스 원피스는 트렌치코트와 함께 연출하면 우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뽐낼 수 있다. 이때 트렌치코트보다 짧은 길이의 원피스는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긴 길이의 원피스는 품위와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신발은 코트의 컬러와 비슷한 톤의 심플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클래식하면서도 이너웨어와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다. 또 스트랩이 두줄로 돼 있는 팔찌 겸용 시계를 더해주면 아기자기한 느낌이 배가된다.

미니멈 관계자는 “올봄 단 한 개의 아우터만 구입해야 한다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트렌치코트가 정답이다”며 “베이직 아이템답게 몇 년을 착용하는 만큼 폴리 등 고급 소재 사용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