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왜곡 즉시 중단” 혈서도 공개

▲ 지난 22일 대한민국 독도수호 전국연대 최재익 대표의장 등 일행이 일본경찰에 제지당하고 있다.

대한민국 독도수호 전국연대가 지난 22일 다케시마의 날 기념식장인 일본 시마네현 청사 앞에서 독도침탈 중단을 촉구하는 규탄대회를 열었다.

대한민국 독도수호 전국연대 최재익 대표 의장은 이날 시마네현민회관에서 예정된 `일본정부의 독도 강탈음모 규탄결의 대회`에 앞서 “일본 아베 총리의 역사 왜곡, 독도 망동 즉시 중단하라”는 혈서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들은 일본정부는 한반도 침략사에 사죄, 역사왜곡 시정, 독도 찬탈 망동 즉각 중단, 위안부 할머니 대한 사죄, 한국정부는 일제만행 연구 국제연대기구 창설, 독도망언자 입국거부, 기시 노부스케 등 전범자에 내린 훈장도 즉각 취소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애초 시마네현청사 앞에서 규탄대회를 하고 다케시마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되는 시마네현민회관까지 도보로 행진하면서 항의의 뜻을 전달하고 혈서를 전달하려 했으나 일본경찰에 의해 제지 당했다.

이날 일본 경찰은 시마네현 지사에 혈서를 전달하려는 최 대표의장을 제지했고, 회원 3명도 경찰버스 강제연행, 시마네현의 마쯔에 역까지 이동 격리시키기까지 했다.

최 대표는 “한·일 양국의 진정한 우호관계를 조성하려면 다케시마의 날을 즉각 폐지하고, 독도 침탈 야욕 음모와 역사 왜곡을 즉각 중단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울릉/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