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온성·스타일 유지 관건… 허리벨트있는 톤 다운 컬러코트 인기

/사진제공=미니멈

겨울 한파가 계속 되면서 직장 여성들의 옷차림이 나날이 두꺼워지고 있다. 최근 들어 보온성과 스타일 모두 놓치고 싶어 하지 않는 직장 여성들이 늘면서 겨울 오피스룩 연출법에 궁금증을 갖는 여성이 많다.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선호하는 여성에게 직장에서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는 겨울 오피스룩 비법을 소개한다.

◇우아한 그녀, 오피스 룩도 그녀가 입으면 다르다

겨울에 사랑받는 코트는 차분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해 직장 여성의 겨울 오피스룩의 필수아이템이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미니멈의 베이지 컬러 코트는 슬림한 디자인의 레이스 원피스와 함께 매치해주면 우아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이너를 블랙으로 선택해주는 것이 코트의 컬러와 대비를 이뤄 더욱 세련돼 보인다. 보다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컬러 코트를 추천한다. 이때 허리에 벨트가 가미된 디자인을 선택하면 몸매 라인을 부각시켜 더욱 날씬해 보일 뿐만 아니라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개성강한 그녀의 패셔너블한 스타일

자유로운 복장이 가능한 오피스 레이디라면 화려한 컬러와 프린트가 있는 옷을 선택하자. 특히 올겨울 트렌드로 각광받는 로얄 블루 컬러 상의는 밋밋한 겨울 패션에 포인트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때 더욱 패셔너블한 감각을 과시하고 싶다면 네크라인을 따라 장식이 덧대진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니트를 입을 때도 벨트를 더해주면 보다 세련된 이미지가 연출된다.

화려한 옷깃 장식이 돋보이는 화이트 셔츠에 프린트가 멋스러운 블랙 상의를 레이어드하면 유니크 하면서 개성있는 오피스룩이 연출된다. 이때 상의가 화려한 만큼 하의는 베이직한 블랙 팬츠를 매치하는 것이 룩의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다.

미니멈 관계자는 “겨울철 여성 오피스룩은 보온성을 유지하면서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것이 관건이다”며 “특히 허리 벨트 디테일이 더해진 톤 다운된 컬러의 코트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