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기 대비 `방한 아이템` 열전

▲ 사진제공 = 캉골·크리틱·라푸마·파잘

여느 때보다 일찍 찾아온 한파에 당황할 필요 없다. 본격적으로 시작될 추위에 꼼꼼히 대비해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면 그만이다. 그 비장의 무기는 `방한 아이템`. 일반적인 마스크, 장갑 등의 것을 떠올렸다면 다양한 방한 아이템의 세계에 주목해보자. `머리부터 발끝까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칼바람 머리·귀 보호하는 `이어랩` 일석이조
크리틱 머플러, 빈티지 느낌 `방한 패션` 완성

 

◇`귀달이`부터 `퀼팅`까지 다양한 겨울 모자

옷깃은 여밀 수 있어도 어쩔 수 없이 노출되는 머리와 귀로 체감하는 추위는 상당하다. 칼바람에 머리와 귀를 동시에 보호할 수 있는 `이어랩`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자.

캉골의 이어랩 `플레이드 수프레 트래퍼`는 흔히 `귀달이 모자`로 불리는 아이템으로, 사냥꾼의 모자에서 유래됐다.

캐주얼룩은 물론 아웃도어룩에도 활용하기 좋은 이어랩 모자는 기온이 높아진 한낮에는 머리 위로 묶어 경쾌한 매력을 살려보자.

겨울 대표 소재인 울 100%로 만들어진 `이어랩 헌팅캡`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귀를 감싸는 이어랩이 더해진 독특한 아이템이다. 두툼한 코트를 중심으로 한 오피스맨의 비즈니스 캐주얼에 제격이다.

귀여운 폼폼이 달린 `디지털 스키햇`은 키스해링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그려진 프린트가 특징으로 빈티지한 분위기의 야상 재킷이나 패딩점퍼에도 잘 어울린다. 재킷에 주로 활용되는 퀼팅을 모자로 활용한 `퀼티드 헌터캡`은 다이아몬드 문양의 디테일이 독특하면서도 따뜻해 보인다.

◇스타일링에 힘 실어줄 이색 방한 아이템

겨울은 멋 내기 쉬운 계절이기도 하다. 보온을 위해 여러 겹쳐 입는 레이어드룩은 물론 머플러나 장갑 등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빈티지한 느낌의 `방한 패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크리틱의 머플러를 택해보자. 스트릿 풍의 그래피티가 새겨진 듯 감각적인 룩을 완성케 해줄 것이다. 손등 부분에 주머니가 달린 독특한 디자인의 장갑은 캐주얼한 분위기를 배가시켜준다.

라푸마의 넥워머는 멀티 스카프 개념으로, 목에 착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헤어 밴드나 마스크로도 활용 가능한 아이템이다. 스케이트 보드나 트레킹 등 한겨울 아웃도어 활동에 요긴하게 쓰일 것이다.

양가죽에 양털이 트리밍된 윈터부츠 `파잘`은 튼튼한 디자인만큼이나 추운 겨울날씨로부터 발을 보호해준다. 보온의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종아리를 감싸는 레그 워머를 양말 위에 덧신어 보자.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