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패딩 점퍼보다 패딩 베스트 인기… 젊고 세련된 분위기 연출

▲ 사진제공= LG패션 타운젠트

■ 올 겨울 남성 수트 스타일링 이렇게

품격 있는 신사도 한겨울에는 춥다. 한파가 예상되는 올 겨울, 직장인 남성들이 품위를 지키면서도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LG패션(대표 구본걸)의 남성 브랜드 타운젠트가 신사답게 멋은 내되, 보온성을 고려한 특별한 수트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얇은 셔츠, 니트 혹은 터틀넥과 `레이어드룩`

얇은 옷을 여러 겹 겹쳐 입는 레이어드룩은 비단 캐주얼룩만 해당 되는 것은 아니다. 따뜻할 뿐만 아니라 보다 감각적으로 비춰져 겨울철 비즈니스룩에도 유용하다. 이 같은 레이어드 스타일은 패션을 아는 남성이라면 한번쯤 시도해봤을 세퍼레이트 스타일에 더 잘 어울린다.

화이트나 블루를 기본으로 하는 드레스 셔츠 위에 카디건이나 한 번에 입는 풀오버 니트를 매치하면 레이어드룩을 비교적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이때 같은 니트 소재 타이를 매거나 재킷의 색과 비슷한 니트를 택하면 안정감 있어 보인다.

기온이 더욱 낮아지는 한겨울에는 셔츠 대신 터틀넥으로 이너를 대체하기도 한다. 목을 감싸는 터틀넥 니트는 겨울철 남녀노소 모두에게 환영 받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소재 덕분에 따뜻함은 물론이고 수트 속에 입으면 격식을 갖춘 듯한 인상을 준다. 램스울이나 캐시미어 등 소재에 따라 종류 또한 다양한 터틀넥 니트는 브라운이나 옅은 그레이 등으로 부드러운 분위기를 부각시켜보자. 이에 패턴이 화려한 머플러를 더하면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수트 패션이 완성된다.

◇재킷 벗고 `패딩 베스트` 어때요?

캐주얼한 업무 미팅이나 위크엔드룩으로 적합한 겨울 비즈니스 캐주얼룩은 아우터 하나로 분위기가 사뭇 달라진다. 재킷에 코트만 고집한 남성이라면 한번쯤은 재킷을 생략한 채 베스트나 사파리 재킷에 눈길을 돌려보자.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인 요즘은 두꺼운 패딩 점퍼보다 한층 가벼운 베스트가 인기다. 셔츠에 타이, 브이넥 니트까지 레이어드룩을 연출한 상태라면 얇은 패딩 베스트로 외투를 대신해보자. 활동적이면서도 젊고 세련된 분위기가 느껴질 것이다.

일반적인 재킷을 점퍼처럼 변형시킨 타운젠트 사파리 재킷은 허리의 스트링으로 슬림한 라인을 강조해준다. 점퍼에 주로 쓰이는 소재 덕분에 정장 스타일에 매치하면 믹스매치룩이 쉽게 완성된다.

타운젠트 관계자는 “겨울철 남성들은 주로 정장에 코트를 고집하지만 올해는 레이어드룩이나 적극적인 액세서리 활용으로 트렌디한 패션을 시도해 볼 것을 권한다”며 “특히 패딩 소재의 베스트나 블레이저 등 캐주얼함과 클래식한 매력을 동시에 지닌 아우터가 꾸준히 유행할 전망이므로, 이를 반영해 스타일링하면 보다 감각적인 신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