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오버사이즈 코트` 유행… 소형 클러치백 조화 현대적 분위기 연출을

▲ 사진제공 =조셉
올 겨울은 예년보다 한파가 일찍 찾아온다고 하니 앞당겨 겨울맞이를 시작해야 할 것 같다.

여성들의 겨울철 잇 아이템인 코트의 스타일 연출을 제안한다.

■레오나드

LG패션의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레오나드가 올 F/W 시즌을 맞이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고급스러운 소재와 프린트의 윈터룩을 제안했다.

디지털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철저하게 아티스트의 수작업 만으로 이루어지는 핸드프린트의 대명사인 레오나드는 이번 시즌 톤 다운된 컬러와 모던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기하학적인 패턴의 실크 블라우스로 한층 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레오나드는 실크 블라우스와 함께 최고급 캐시미어 롱 코트와 모 100% 와이드 팬츠를 매치, 절제되면서도 세련된 멋을 풍기는 레오나드만의 모던 윈터룩을 제시해 우아함과 시크함을 동시에 원하는 여성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셉

나날이 추워지는 날씨에 보온성을 강조한 코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 시즌에는 오버사이즈 실루엣이 트렌드로 박시한 `오버사이즈 코트`가 잇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이런 가운데 정교한 테일러링과 클래식함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하는 조셉이 오버사이즈 실루엣과 세련된 패턴이 돋보이는 시크한 매력의 `러들로 오버사이즈 코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오리지널 컬렉션과 편집샵 브랜드로 나뉘어 전개되는 조셉은 브랜드 특유의 모던한 스타일을 선보이며 세련된 룩을 제시해 온 영국 브랜드로 러들로 오버사이즈 코트는 강렬한 블랙과 화이트의 컬러 대비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또한 클래식 테일러링을 바탕으로 우아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연출하는 이 제품은 최고급 캐시미어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하며, 포인트인 화이트 숄 카라가 다양한 스타일링을 가능케 해줘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쉬즈미스

패션그룹 인동FN의 여성복 브랜드 쉬즈미스는 올겨울 다양한 오버사이즈 코트를 출시했다.

알파카와 울이 혼합된 소재로 스타일·보온성이 뛰어나며 부드러운 곡선 라인이 강조돼 고급스런 느낌을 주고 넉넉한 품으로 체형 결점까지 감춰준다.

오버사이즈 코트에 시가렛 팬츠나 펜슬 스커트, 소형 클러치 백과 조화시키면 현대적이고 도회적인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컬러는 블루·블랙·그린·그레이 4종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