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병규 대구서부경찰서 경위

경찰에서는 연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 등 4대 사회악 근절을 목표로 다각적이고 대대적으로 단속과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4대 사회악은 우리 국민들의 일상주변에서 흔히 발생하고 있는 범법 행위이다. 대대적인 단속과 병행, 사회전체에 법질서를 지키기 공감대를 키우는 것이다.

현 정부는 경찰 등 유관기관에서 4대 사회악 척결로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국민의 눈높이에서 보호하고자 최우선 과제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단속에서는 왜 나만, 오늘은 재수가 없어서 걸렸다고 부정적인 생각만하고 있다. 단속과 홍보를 하는 경찰관의 속마음은 단속현장이 공감대는 커녕 시민들의 불평불만의 하소연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강제로 의식을 바꾸는 것은 한계가 있다. 경찰이 단속하지 않으면, 내눈앞에 당장 보이지 않으면 어떻게 할 것인가 한번쯤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나의 편안함과 편리함을 위해서, 빨리 할 수 있다면, 나 하나쯤이면 이런 생각들이 공공의 법질서와 약속을 허무는 것이다. 주위의 눈치를 보며 법질서 위반을 망설이는 것은 과감히 떨치고 아지랭이의 너울을 보며 여유를 가져 동참함은 어떨까?

지금 대구경찰은 아니 대한민국 경찰은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등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해 총력을 다해 홍보하고 단속하고 있다.

시민들도 아동과 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4대 사회악 근절에 적극 동참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하루빨리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