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천연유약 이용, 실용성 높인 생활식기

전통도자의 생활화를 추구하는 ㈜광주요(대표 조태권)가 실용성에 젊은 세대 감각을 더한 캐주얼 라인(Casual Line·사진)을 출시한다.

16일 광주요는 캐주얼 라인은 옛 도자의 예술성을 살린 클래식 라인(Classic Line)과 조선 백자의 순수함을 담은 모던 라인(Modern Line)에 이어 광주요가 대중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만든 제품 라인이다고 밝혔다.

캐주얼 라인은 다양한 쓰임과 포용성을 지닌 `사발`의 전통적인 형태에 착안해 만든 생활 식기로 한 가지 제품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손 물레 느낌을 그대로 살린 자연스러운 질감 표현과 소박한 형태미가 돋보이며, 솔빛·눈빛·솜빛·밤빛 등 4가지 천연 컬러로 믹스매치해 구성할 수 있어 멋스러운 테이블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캐주얼 라인은 광주요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백자 질감 조합토 소지를 사용해 기존 백자 조합토의 어두운 발색도와 수분함유량으로 인한 내구성 문제를 해결, 실용성과 심미성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켰다. 화학 안료가 아닌 천연 광물에서 얻은 100% 천연유약을 이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광주요 전수진 영업총괄부장은 “기존의 광주요 제품이 섬세한 수공예 기법으로 생활도자기의 예술성을 높인 반면, 이번 캐주얼 라인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에 중점을 뒀다”며 “기존 모던 라인보다 약 50% 인하 된 가격에 손맛을 그대로 살린 소박한 형태미를 내세운 캐주얼라인은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은 광주요 온라인 쇼핑몰(www.ekwangjuyo.com)과 주요 백화점, 광주요 직영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황태진기자

tjhwa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