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일 대구시장

존경하는 260만 대구시민 여러분!

희망찬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올 한해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뤄지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에는 우리 대구가 경제성장 기반을 더욱 굳건히 다지면서, 시민들의 꿈은 키우고 고충은 덜어드릴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미래가 튼튼한 대구,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국가산단과 첨복단지 등에 국내·외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하고,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젊은이들이 찾아오는 활기찬 도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2013 세계에너지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대구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도시철도 3호선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대구의 랜드마크로 건설하고, 신공항 건설과 K-2 이전을 비롯한 지역숙원사업 해결에 시민들의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새해에는 서민경제를 살려 온기를 돌게하는 한편 미래세대 성장기반을 더욱 탄탄하게 다져 `日就月將해 雄飛大邱`가 될 수 있도록 시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시민 여러분! 2013년 새 해에도 우리 대구가 `희망이 넘치는 일류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1만여 공직자들이 자세를 가다듬고 다시 뛰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