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 성공적 출범 위해 당 차원 총력 지원키로

▲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민대화합과 상생국회라는 콘셉트로 국정을 이끌어가도록 저희들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야당과의 타협을 거듭 강조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이 `박근혜 정부`의 성공적 출범을 위한 총력 지원체제에 들어갔다.

새누리당은 현 지도체제를 유지하는 가운데 황우여 대표를 사령탑으로 한 당 차원의 지원, 이한구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한 국회 차원의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당은 우선 오는 27일 또는 28일 국회 본회의에서의 내년도 예산안 처리에 전력한다는 입장이다.

당은 이른바 `박근혜표 예산`으로 6조원을 증액하겠다는 입장이며, 이번 대선과 지난 4·11 총선에서 약속한 민생·복지공약 관련 예산을 위해 적자재정 편성도 불사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임신여성 근로시간 단축을 위한 근로기준법 개정안, 국민대통합 차원에서 발의한 긴급조치피해자 명예회복 특별법 등 6개 법안도 12월 임시국회에서 발의 또는 처리할 계획이다.

이한구 원내대표는 국회의 새해 예산안 심사와 관련,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복지공약을 실천하고 민생경기를 살리려면 (수입보다 지출이 많은) 적자예산안 편성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23일 기자회견에서 “예산안 처리는 12월 말까지는 무슨 일이 있어도 해야 된다”며 제1야당인 민주통합당에 협조를 요청하고, 다음주로 예정된 본회의에서 `택시법`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이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제시할 새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해서는 입법활동 등을 통해, 국무총리를 비롯한 첫 내각 인선에 대해서는 인사청문회 활동 등을 통해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국회-정부-청와대의 `불협화음`이 나지 않도록 하는 게 급선무라는 게 새누리당의 판단이다. 원활한 소통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현정부와 새정부의 정책 엇박자에 따른 극심한 진통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박근혜 정부`의 국정주도권마저 약화시킬 빌미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창형기자 ch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