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보완 여부 확인

포항시의회(의장 이칠구)가 지난 10일 2013년 당초 예산안과 201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소관 상임위원회별 예비심사를 마친 후 현장방문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이번 현장방문은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완공되거나 진행 중인 주요사업장을 돌아보며 문제점 및 개선 보완할 사항은 없는지 살펴보고 2013년 예산사업 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진행됐다.

먼저 자치행정위원회는 지난 12일부터 호미곶 새천년기념관 보수현장, 구룡포읍 땅끝마을 진입로 안전펜스 설치, 구룡포읍 일출정 궁도장 보수, 장기유배지 체험촌조성 현장, 오천읍민구장 시설공사 현장을 둘러보며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성과를 점검했다.

경제산업 위원회는 구룡포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 계획 현장, 장길리 낚시공원과 신창 어촌체험마을의 운영·관리실태 등을 점검하며 양덕동 포항승마장 조성사업지, 흥해 RPC 공사현장, 흥해시장 장옥개축 공사 계획 현장을 둘러봤다.

복지환경 위원회는 남구 호동에 설치된 포항시 재활용품선별센터 가동 운영실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포장시설 등을 둘러본 뒤 죽도동 하수 펌프장 현장을 방문해 운영실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평상시 차질없는 점검·관리로 운영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건설도시 위원회는 지난 10일에서 13일까지 대잠동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현장, 용흥동 우방아파트 앞 도로 개설공사 현장, 해도 노인복지회관 주변 소공원 조성사업지, 뱃머리마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현장, 형산강 국가하천유지보수 사업현장 등을 방문해 추진 상황과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으며 동절기 안전에 유의하여 차질없는 사업추진으로 주민 불편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