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총장 함인석)는 수시모집 합격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 특별한 합숙 캠프를 실시한다.

2013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생 중 250명을 대상으로 내년 1월 7일부터 24일까지 3주 동안 상주캠퍼스 생활관에서 합숙하며 대학 생활을 체험하는 `KNU 프리스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3주간 총 109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영어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인 자기 비전 수립과 진로 로드맵 설계를 통한 21세기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명사 초청 특강을 비롯해 △원어민 교수가 진행하는 교양영어 △MBTI 분석 등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 및 비전 수립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PT 수업 △행시합격자와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가 강사로 나선 선배들의 공부법 강의 △사격과 골프로 구성된 체력 단련활동 △교양인이 되기 위한 문화예술체험 활동 등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들은 교양 영어 수료시 2학점이 인정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14일부터 20일까지 경북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nu.ac.kr)를 통해 신청하고, 최종 대상자는 24일 경북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