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650만원 지급

▲ 선린대 취업경진대회·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선린대학교(총장 전일평)가 2012년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취업경진대회·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지난 28일 취업정보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취업경진대회는 지난 10월25일부터 취업서류 접수해 클리닉 및 우수자를 선발하고, 취업서류 우수자를 대상으로 모의면접을 시행해 우수자들에게 장학금 500만원을 지급했다.

창업경진대회는 창업캠프와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재학생들의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프리젠테이션 받아 사업타당성 및 시제품으로 가능한 제품들을 선별해 우수팀 및 우수자에게 150만원을 지급했다.

선린대는 지난 11월14일 청년 취업난 해소와 지역산업체에 안정적이고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경북동부경영자협회와 경북고용포럼, 경북일자리창출단이 후원하고 한국능률협회의 협조로 취업페스티벌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 페스티벌에는 20여개의 기업체 및 병원이 참여해 채용설명과 취업알선, 현장면접 및 캠퍼스 리쿠르팅 등이 열렸다.

선린대 관계자는 “전문대학 특성상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 현실에서 취업지원시설의 원스탑 지원체제 구축하고 체계화된 취업지원계획에 의한 취업교육과 취업알선 및 상담 활성화를 통한 재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처를 제공해 취업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