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에너지 오창관 사장(오른쪽)이 `제7회 지속가능경영대상` 최초보고서 발간부문에서 대상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포스코에너지(사장 오창관)가 지난 27일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한 `제7회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최초 보고서 발간부문 대상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대상은 지난 2006년부터 사회와 환경적 책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확산을 위해 기관, 기업, 개인, 가족부문의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지난 5월 포스코에너지가 첫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민간 발전업계 최초 사례이다.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인증기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중 가장 상위버전인 G3.1 가이드라인을 적용하고, 이해관계자 참여 국제표준인 AA1000SES를 채택했다. 또 이 보고서는 회사의 경제, 환경, 사회적 성과를 상세히 수록해 주주, 고객, 임직원,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에게 회사의 지속가능경영활동을 투명하게 알리고자 했다.

그 결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내용의 충실성, 중대성, 균형성, 완전성, 신뢰성, 접근성 등의 7개 평가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포스코에너지 오창관 사장은 “지난해 신설한 지속가능경영 전담조직을 통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 발간해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기업윤리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명득기자

    김명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