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가 가을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고 있다.
대구 도심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그곳은 바로 운치 있는 건물과 조경으로 아름다운 풍광을 자아내는 도심 속 공원.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그곳은 바로 계명대 성서캠퍼스.

성서캠퍼스에서는 산자락 아래 고즈넉하게 자리 잡은 캠퍼스에 고풍스런 붉은 벽돌의 서양풍 건물들과 그 건물들을 에워싸고 있는 우아한 아이비(Ivy, 담쟁이 넝쿨), 아름다운 메타세콰이어 거리, 우리의 멋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계명한학촌과 정원, 그리고 평소 주변에서 볼 수 없었던 온갖 종류의 정원수 등이 있다.

이런 캠퍼스에 단풍나무, 은행나무, 모과나무, 억새 등 갖가지 정원수들이 붉게, 노랗게 물들며 고풍스런 건물들과 어우러져 한 폭의 아름다운 풍경화를 연출하고 있다.

이곳은 이미 지역민들에게 인기 있는 나들이 코스로 자리매김한 행소박물관, 계명한학촌, 아담스채플, 가온길, 억새길 등은 찾을 때마다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 단풍이 울긋불긋 아름답게 물들고, 낙엽으로 뒤덮인 캠퍼스 풍경은 자리를 깔고 앉으면 그곳이 바로 쉼터가 되는 편안함으로 주말이면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한 나들이 인파로 북적인다.

계명대학교 관계자는 “성서캠퍼스는 인재를 배출하는 교육기관의 역할 뿐만 아니라 지역에 봉사하고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는 문화, 휴식공간으로써 사계절 내내 새로운 모습으로 찾는 이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며 “깊어가는 가을의 끝자락을 원거리와 교통 체증으로 부담스런 단풍 명소가 아닌 가까운 도심,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