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교양과목까지… 새 도약 위해 제2창학위원회 발족

위덕대학교(총장 서남수)가 대학의 대대적인 혁신을 위해 신임교수 채용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신임교수 채용은 전공과목 뿐만 아니라 교양교육의 확대를 통한 교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신규 채용될 신임교수는 특수교육학부, 경찰행정학과, 항광관광학과, 에너지전기공학부 등 13개 학과 전공교수 19명, 상담심리, 과학철학, 리더십, 자기개발, 커뮤니케이션학 등 다양한 교양교육의 확대를 위한 교양분야 4명,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철강, 자동차 등 전략분야 5명, 연구·창업·취업지원·기술이전을 위한 산학협력분야 등에서 5명을 채용하게 된다.

위덕대는 신규교수 채용 계획과 동시에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지난 9월 제2창학위원회를 발족했다.

제2창학위원회(위원장 홍욱헌 대학원장)는 학사구조, 교육과정, 교양과정, 교원인사, 학생복지, 행정조직 및 직원 인사, 공학교육, 정보화, 세계화, 창의성, 학생충원, 취업, 지표관리 등 대학 운영의 핵심이 되는 모든 사안들을 모두 망라하고 있다.

올해 장학금 지급률에서 전국 4년제 사립대학 중 15위를 기록한 위덕대는 등록금 인하와 40여 종류의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안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신입생 전원에게 노트북을 지급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특수교육학부, 사회복지학과, 경찰행정학과 등의 특성화학과의 개설을 시작으로 지난 2009년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간호인력 수급의 부족을 인식하고 간호학과를 개설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21세기 글로벌화 시대에 관광 산업의 중요성과 그 수요가 날로 증가할 것을 인식한 항공관광학과를 개설했으며 특히 특수교육학부는 전국 최고의 임용교사 합격률을 나타내는 등 효과를 거두고 있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