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요제·미니콘서트·한별 선발대회 등 다채

대구과학대학교(총장 김석종)가 25일부터 26일까지 영송체육관과 대운동장 등에서 `2012학년도 한별축제 및 잡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52회를 맞는 대구과학대 `한별축제`는 학생들이 일상적인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자신들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열린 무대에 역점을 두고 총학생회 주관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의 주요 행사로는 25일 △Talk Talk Concert △연예인 용감한 녀석들 미니 콘서트 △여장남자 선발대회 △한별 미남 선발대회 △클럽파티 등이 진행된다. 26일에는 △한별 가요제 △연예인 김종국 미니콘서트 △미스 한별 선발대회 △속마음 털어 놓기-가슴을 열어라 등이 이어진다.

또 25일 국제세미나실에서 열린 `Talk Talk Concert`에는 서상기 국회의원이 참석해, 대구과학대 학생들과 청년실업문제, 제18대 대통령선거, 반값 등록금 등 최근의 핫이슈에 관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토론회가 진행됐다.

이 밖에도 학생들의 긴장감 완화를 위해 영송중앙도서관에서 축제와 함께 진행되고 있는 잡페스티벌은 `취업 Job Go, 희망 Job Go`라는 슬로건으로 서류클리닉 및 즉석모의면접과 지문적성검사, 뷰티컨설팅 등을 비롯해, 무료 증명사진, 취업타로카드, 캐리커처 등 취업 준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석종 총장은 “현장실무중심교육으로 재학생들의 교육역량을 높이기 위해 교육역량강화사업, LINC사업, GHC사업 선정 등 대학 경쟁력 강화에 온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이창훈기자

    이창훈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