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대 시각디자인과

▲ 대구가톨릭대 시각디자인과 학생들.
대구가톨릭대 시각디자인과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패키지디자인 2`를 운용해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패키지디자인 개발에 참여한다.

캡스톤디자인은 산업체가 요구하는 과제를 프로젝트 형식으로 학생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은 시각디자인과가 국내 주요 대기업의 패키지디자인을 담당하는 디자인그룹 (주)A&D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함에 따라 이뤄졌다.

A&D는 현재 삼성전자와 해태제과, 동원 F&B 등의 패키지디자인을 맡고 있으며, 이 교과목 수강생 25명이 삼성전자 갤럭시탭과 해태제과 패키지디자인 개발에 참여하게 된 것이다.

박종회 (주)A&D 대표는 4일 수강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디자인 완료 후 학생들의 우수한 디자인은 선별해 앞으로 개발될 실제 패키지디자인에 적용할 계획”이라며 “발상은 신선하게, 표현은 세련되게 디자인해 달라”고 주문하며 학기말에는 우수한 디자인 작품을 선정해 총 400만원의 장학금도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권오영 교수(시각디자인과 학과장)도 “삼성전자 갤럭시탭 같은 세계적 브랜드의 패키지디자인 프로젝트에 학생들이 참여해 실무 감각을 높일 좋은 기회이다. 장학금까지 수여하기로 해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경산/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