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 마감
경북 8곳 접수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원서 접수가 대구·경북 지역 9개 교육지원청에서 실시된다.

19일 대구·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수능원서 접수는 2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졸업(예정)자는 출신(재학)고등학교에서 교부 및 접수한다.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인정자 학력 인정자, 타·시도 출신자, 시험 특별관리대상자 등의 경우 경북은 주민등록지 시험지구 교육청 8곳에서, 대구는 22일부터 23일 대구교육청 동관 2층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대구교육청 본관 1층 지하에 있는 훈련상황실에서 접수받는다.

특히 장기입원 환자, 군 복무자, 수형자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자는 응시를 희망(출신고교, 주민등록상 주소지, 실제 거주지 중 선택)하는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포항·영덕·울진 울릉 지역은 포항교육지원청 3층 과학실에서, 경주·영천은 경주교육지원청 2층 상황실에서, 안동·군위·의성·청송·영양은 안동교육지원청 희망관 정보실에서, 구미·고령·칠곡은 구미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영주·예천·봉화는 영주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상주·문경은 상주교육지원청 2층 상황실에서, 김천·성주는 김천교육지원청 2층 자료실에서, 경산·청도는 경산교육지원청 2층 수회의실에서 원서를 작성·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응시수수료, 신분증, 여권용 규격사진 2장 등이며 해당자에 한해 기타 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직업탐구 영역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전문계열 전문 교과를 82단위 이상 이수한 학교장 확인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이전돼 타 시·도(또는 타 시험지구)에 지원하는 자는 졸업증명서 원본 및 주민등록등본, 대리접수자는 대리접수서약서, 검정고시합격자는 합격증 사본 또는 합격증명서, 입원 중인 환자는 입원확인서, 군 복무자는 군복무확인서(증명서), 수형자는 수감확인서, 특별관리대상자는 복지카드 또는 종합병원장 진단서 등을 이외 기타 학력 인정자는 해당 사례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응시원서 접수는 장애인,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환자, 해외 거주자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리접수가 엄격히 제한된다.

응시수수료는 원서접수 시 납부하며 3개 영역 이하는 3만7천원, 4개 영역은 4만2천원, 5개 영역은 4만7천원이다.

응시원서 신청내역을 변경할 때는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며 응시원서를 접수한 동일 접수처에서 원서자료 변경신청할 수 있다. 이때 응시원서 접수증 1부, 여권용 규격 사진 2장, 신분증, 원서자료 변경 신청서 1부(응시원서 접수처에 비치)를 제출해야 한다.

/이혜영기자 ktlove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