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디자인봉사단21~23일 환경 정화

▲ 동양대학교 디자인 경영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디자인봉사단 학생들이 풍기지역 내 굴다리 옹벽 환경 정화에 앞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 디자인경영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디자인봉사단은 21일부터 23일까지 풍기지역 내 굴다리 옹벽 환경 정화에 나선다.

이번에 옹벽 벽화디자인을 실시하는 굴다리는 순흥, 선비촌, 소수서원으로 이어지는 지방도 931호선과 동해남부선 철도가 교차하는 곳으로 장기간 관리소홀로 지역의 흉물로 방치되어 있었다.

이에 따라 동양대 디자인 봉사단은 학기초부터 굴다리 옹벽 벽화디자인을 계획하고 지역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다양한 기초조사와 분석을 실시해 `선비거리`라는 콘셉트를 선정해 이를 벽화로 구현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동양대 디자인경영학과 이승환 학과장은 “굴다리 옹벽 벽화디자인 봉사활동은 낙후되고 지저분한 공간을 학생들 스스로 청결한 공간으로 디자인함으로써 지역문화를 활성화하는 실천적 계기를 만드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이번 봉사활동은 봉사단원만의 활동에 그치지 않고 교수, 영주시 및 풍기읍 지자체 관계자, 지역 내 고등학생, 주민 등 다양한 지역민이 함께 참가해 즐겁고 흥미로운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동양대 디자인 봉사단은 지난 4월18일 창단된 순수 봉사동아리로 학생들과 지도교수의 재능기부 형태로 민·관 및 대학의 협력을 통해 쾌적하고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어 간다는 목적을 바탕으로 창단된 봉사 단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