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학부생 5명

▲ 작품 `Bottle Shake`와 `Sliding Game`
경일대학교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 3학년에 재학 중인 고혜진, 이지혜, 박보현, 김은수, 차봉경 등 5명의 학생이 만든 작품 `Bottle Shake`와 `Sliding Game` 두 작품이 `2011 생명 담은 빈병 그린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사)한국용기순환협회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작년 11월부터 작품 계획서 및 스케치 제출, 도면 제출, 모형 제작, 실물 설치 등 총 4차에 걸쳐 심사가 진행됐으며 시상식은 지난 3일 충남 공주 한국용기순환센터에서 이뤄졌다.

수상작 중 하나인 Bottle Shake(보틀 쉐이크)는 시소와 미로게임의 원리를 이용하여 구슬을 빈병 사이로 굴려 양쪽 홈에 넣는 놀이도구로 현재 한국용기순환센터에 설치돼 있다.

또 다른 수상작인 Sliding game(슬라이딩 게임)은 빈병에 구슬이 부딪치는 다양한 소리와 여러 가지 방향으로 굴러가는 것을 이용한 놀이도구이다.

고혜진씨는 “재활용품으로 재미있는 놀이도구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고민하다가 보틀 셰이크와 슬라이딩 게임을 생각해보게 됐다”며 “긴 시간 동안 밤샘작업을 함께하시면서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신 김대성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