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교육발전委 설립
방과후 심화학습 등 운영

▲ 영덕여고 학생들이 교실에서 심화학습에 열중하고 있다.

영덕군은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고교학생들에게 학력신장에 도움을 주고자 2007년(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를 설립해 지역 맞춤형 교육사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영덕여고에 추진 중인 고교방과후 심화학습은 ㈜프리스터디에 위탁해 학교에서 선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 2회(월·화) 1일 4시간씩 국·영·수 과목의 심화학습과 자기소개서 쓰는 법, 논술 등의 대학입시 대비 특별강좌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영덕군 내 3개 고교 90명의 우수학생들에게는 5개 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는 메가스터디 인터넷강의 수강권을 제공해 학생들 스스로 자기스타일에 맞는 공부방법으로 부족한 과목과 개념을 찾아 공부하는데 도움을 보태 주고 있다.

(재)영교위 관계자는 “농어촌특별전형과 수시전형 확대로 어느때보다 농어촌지역에서 명문대학에 진학하기 좋은 여건이 조성됐다”며 “이에 발맞춰 맞춤형 학력신장프로그램과 진로 및 진학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해 많은 학생들이 우수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한아름 장학사업과 고교기숙사비 지원, 대학향토생활관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에서도 도시 못지않은 풍성한 교육기회와 혜택을 주기 위해 영덕교육발전기금 100억원 조성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영덕군교육발전기금은 많은 군민과 출향인의 성원에 힘입어 57억 2천여만원이 모여졌다.

영덕/이동구기자

    이동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