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영양방문 간담회

대선 출마선언에 이어 새누리당 대선주자로서 본격 행보를 시작한 이재오의원이 지난 18일 2012 영양산채한마당이 열린 고향 영양을 찾아 고향인들과 담소를 나누고 지역 기자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이재오 의원은 대선 공약인 4년 중임 분권형 대통령제 개헌과 최근 MB정권의 심판론과 관련 2인자였든 아니었든 간에 공과 과를 함께 안고 가야 한다며 정면돌파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정부가 부패를 청산하지 않으면 선진국으로 넘어가기 어렵다며 대통령의 권력을 분산해 원천적인 부패의 요인을 없애고 가난한 대통령으로 행복한 국민들이라는 슬로건을 꼭 지키겠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재오 의원은 대선후보에 대한 `완전국민경선제` 도입이 거부될 경우 “중대 사태가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 18일 한 방송에 출연해 “현행 룰로 경선이 진행될 경우 참여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그것은 그때 가봐야 알 것 같다”며 경우에 따라서는 경선 불참의 배수진도 칠 수 있음을 시사했다. 그는 “현행 방식으로 경선이 강행돼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새누리당 대선후보로 뽑힐 경우 적극 지원하겠는가”라는 물음에는 “경선의 방법을 일방적으로, 모든 주자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어느 한쪽으로 유리하게 한다면 그 때 가서 생각해도 늦지 않다”고 밝혔다. /이창형·장유수 기자

    이창형·장유수 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