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학생창업 네트워크 29일 공식 출범
경북대·영남대 등 44곳 가입… 늘어날 듯

경북대, 영남대, 포스텍 등 영남권 대학은 물론 창업을 꿈꾸는 전국 대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대학생 창업 동아리 모임인 `전국 학생창업 네트워크(Student Startup Network·이하 SSN)`는 오는 29일 공식 출범을 앞두고 성공적인 출발을 다짐하는 출범 워크숍을 19일 서울대 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전국 학생창업 네트워크는 자신의 꿈에 대한 강한 믿음과 열정으로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설립된 학생의, 학생을 위한, 학생에 의한 창업 네트워크를 뜻한다.

이번 출범 워크숍은 그동안 개별로 운영되던 대학 창업 동아리가 전국 규모 연합 모임을 결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 4월 전국 11개 대학의 창업동아리를 주축으로 시작한 SSN은 현재까지 44개 대학이 가입한 상태다. 44개 대학 중에서는 경북대와 금오공대, 대구대, 안동대, 영남대, 포스텍, 한동대 등 영남권 지역 대학 7곳도 참여했다. 향후 참여 대학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SSN 추진위원회 위원장인 진희경 서울대 창업동아리 대표는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창업에 대한 정보와 고민을 나눌 네트워크가 절실했기 때문에 이번에 전국 대학의 창업동아리 연합 모임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워크숍에서 대학 창업동아리 대표가 모여 SSN 출범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고 말했다.

한편 SSN은 29일 공식 출범과 함께 창업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 1천여명이 참여하는 `2012 대한민국 학생창업 페스티벌`을 교과부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이후 창업워크숍, 컨퍼런스, 창업선배와의 멘토링 등 학생 창업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시작한다.

교과부 관계자는 “SSN이 기업가 마인드를 함양한 준비된 창업가 육성에 기여하고, 창업 성공과 실패를 함께 고민하는 성숙한 창업문화를 조성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김남희기자

    김남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