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3일 경주교육문화회관서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영남권 80개 학교 전시관·교육과학기술 정책관으로 구성

2012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영남권)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좋은학교 박람회는 학교와 교육현장의 생생한 변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학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사 등 학교 관계자들에게 우수 사례 공유 및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영남권 80개 학교 전시관과 함께 주요 교육과학 기술 정책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정책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체험관과 공연 및 세미나, 진로진학과 대입 상담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돼 있다.

특히 학교 전시관에는 시도교육청의 1차 심사를 거쳐 교과부에서 최종 선정한 학교의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전시된다.

경주 용황유치원은 `신라천년의 미소 지킴이`, `흙 사랑 나무사랑 녹색 지킴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며, 구미 진평중학교는 음악중점학교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예술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관람객들이 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대구 안일초등학교는 `꿈·힘·멋을 가꾸는 창의·인성배움터`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전시한다.

한편 지역에서 박람회에 참가하는 학교는 대구의 대원유치원, 신천병설유치원, 덕희학교, 안일초, 남동초, 동천초, 경운초, 경북사대부속초, 북동중, 용산중, 송현여고, 신명고, 대건고, 대구여상, 경북기계공고, 상서여자정보고 등 16개교가 참여한다. 경북은 경주 용황유치원, 경산 예인유치원, 포항제철서초, 성주초, 안동 와룡초, 구미 진평중, 구미 상모중, 포항이동중, 경산 영남삼육학교, 포항영일고, 경주 선덕여고, 경주공고, 안동 풍산고, 구미고, 칠곡 순심여고, 구미 금오공고, 영주 경북항공고 등 17개교가 참가한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