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농촌경제硏 원장

【청송】 청송주왕산온천관광호텔(지사장 진영호)은 최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이동필 원장을 초청, FTA시대 농업·농촌 발전 구상과 청송군 농업경쟁력 향상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에는 호텔 본사인 (주)대현실업 손준석 대표와 한동수 청송군수를 비롯해 이성우 군의장 및 군의원, 심상준 청송교육장, 김상두 제1교도소장, 각급 기관단체장, 농업인 단체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진영호 지사장은 특강에 앞서 그동안 호텔의 미약했던 부분을 보안하는 등 내부 리모델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좀 더 수준 높은 호텔로서 고객에게 한걸음 다가갈 것을 약속했다.

이 원장은 특강에서 청송은 주왕산국립공원과 주산지, 약수탕, 온천, 민속마을, 양수발전소 등 풍부한 관광자원과 청송만이 지닐 수 있는 자연 환경적으로 중요한 특성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원장은 이어 청송 농업·농촌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의 문제와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해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발전의 주체 형성, 지역 스스로 재생 운동이 일어나는 것이 청송 발전의 큰 과제라고 제시했다.

그는 또 새로운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을 가진 지역 리더와 사업자, 유관기관 등이 함께 공부하면서 변화하는 국내외 시장에 능동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종철기자

    김종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