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방다이어트가 그 효과를 인정받으며 새로운 다이어트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사상의학에 입각하여 체질별로 시행한다. 한방다이어트는 식단 작성시 식품의 영양을 바탕으로 한의학적 체질도 고려하며, 충분한 운동을 병행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식욕을 억제하고, 부종을 없애며, 비만을 일으키는 원인을 제거하여 비만을 다스린다. 단순히 열량을 줄여서 체중을 줄이는 방법과는 달리 인체의 음양이 조화를 이루도록 도와 근본적인 대사작용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다시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가 드물고, 체질개선의 효과도 있다.

또 체중을 줄이는 동안 배고픔을 느끼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각 사람의 체질과 건강상태에 맞게 처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요요현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건강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다이어트 한약을 만병통치약으로 맹신해서는 안 된다고 입을 모은다. 다이어트 한약은 기본적으로 체중감량을 유도하는 약으로 본인의 생활패턴과 식습관을 고려해 처방 받아야 한다는 것. 만약, 빠른 체중감소를 위해 단기간 효과를 노리고 고강도 한약처방을 받으면 살은 뺄 수 있을지 몰라도 요요현상, 폭식증, 우울증 등으로 되려 병을 얻을 수 있다고 우려한다.

이유진 한방다이어트(http://itbody.com)의 경우는 1:1 개인별 체질분석을 통해 개개인의 체질과 비만성향을 고려해 다이어트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체중감량을 실시하게 된다. 일단 체질개선 유기농요법으로 우리 몸을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변화시켜주는데, 원리는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 인체의 효율을 높여주는 방식이다. 또한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체지방이 잘 연소되도록 도와주고, 개인에 따라 향진된 식욕을 억제시켜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다이어트할 때는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고,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수적이다. 이를 통해 단기간 체중감량에 목표를 두지 말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한약을 짖는게 중요하다. 겨울 내내 외투 속에 꽁꽁 숨겨두었던 체지방들을 한방다이어트(http://itbody.com)로 제거해 예쁜 봄 신상을 멋지게 소화해보면 어떨까?
 

/최진환기자

    최진환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