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취업캠프 운영

취업캠프에 참가한 대구대생들이 취업을 위한 특강을 듣고 있다.
【경산】 대구대학교가 재학생들의 취업과 진로에 대해 방향을 잡아주고 살아있는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대규모 취업캠프를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경주 문화회관에서 열었다. 이번 취업캠프는 저학년(1·2·3학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지도 캠프와 4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지도 캠프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300여 명이 참가했다.

대구대는 매년 실시하는 취업캠프지만 이번 캠프는 그 시기와 프로그램을 예년과 차별화했다.

기업들의 채용 공고와 면접이 한창이라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시기에 취업캠프를 열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또 가만히 앉아서 듣고 따라하는 특강위주의 수동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각종 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성을 직접 파악하고 또 친구들과 함께 정보를 수집해 토론하고 발표하는 등 능동적인 취업캠프로 바뀌었다.

진로지도 캠프에 참가한 저학년들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의 특강에 이어 자기개발과 경력관리를 위해 대학생활 동안의 시간과 경력관리 계획 등을 직접 수립해보고 컨설팅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취업지원관과 함께 자기탐색과 객관적인 진로설정을 위한 심리검사를 해 진로설정과 커리어 로드맵을 작성해 보기도 했다.

4학년 졸업예정자는 최근 기업의 취업 동향과 인재상 이력서 작성과 면접 스킬을 키울 수 있는 실습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적극적인 자기표현과 나만의 PR법에 대한 특강과 함께 모든 참가자들이 직접 면접관 앞에서 자기소개를 하고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1:1 입사 지원서 작성 및 컨설팅과 개별 첨삭과 컨설팅이 늦은 밤까지 이뤄졌다.

면접을 앞둔 이수빈씨(실내건축디자인학과 4학년)는 “외부기관을 통해 면접 컨설팅을 받으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취업캠프를 통해 무료로 전문가의 지도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취업캠프에서 얻은 노하우와 자신감으로 반드시 취업에 성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양우 취업지원센터 소장은 “예전 참가 학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꼭 요구하는 취업 프로그램들로 일정을 짰다”며, “이렇게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학생들이 모두 원하는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