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신천대로 멧돼지 3마리 출현
대구 신천대로 멧돼지 3마리 출현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11.10.16 20:52
  • 게재일 2011.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마리 사살, 1마리는 수색중… 남구청 “노약자·어린이 외출 자제” 당부

대구도심이 때아닌 멧돼지 출현으로 난장판이 됐다.

지난 14일 새벽 4시4분께 남구 중동교와 희망교 사이 신천대로에 갑자기 멧돼지 3마리가 한꺼번에 나타나 10여분간 이 일대 교통을 마비시킨 후 각각 봉덕시장과 캠프워크, 신천둔치쪽으로 달아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멧돼지들은 신천대로를 가로지르면서 이 일대 차량들과 마주치기도 해 운전자들이 곡예운전을 하는 등 곤욕을 치렀고, 1시간여 동안 정체 현상이 빚어지기도 했다.

달아 난 멧돼지 3마리중 2마리는 로드킬과 미군부대내에서 사살됐고, 나머지 한마리는 3일째인 16일 오후까지발견되지 않고 행방이 묘연해 시민들을 불안케 하고 있다.

이 중 신천대로에서 봉덕시장 쪽으로 달아난 1m20㎝ 크기의 멧돼지는 10여분 뒤 봉덕시장 주변 도로를 달리던 카니발 승합차와 정면으로 충돌(로드킬)하면서 죽었다. 또 남구 봉덕동 캠프워크 쪽으로 달아난 멧돼지 한마리는 지난 15일 낮12시27분께 미군부대내를 배회하다 발견돼 미군 헌병대 2명이 한국 경찰의 입회하에 이날 오후1시께 권총 6발을 쏴 사살하고 사체를 대구시청에 인계했다.

경찰은 나머지 한마리의 소재를 파악하기 위해 신천 상류쪽을 수색하고 있지만 일단 앞산쪽으로 되돌아 간 것으로 추정하면서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야산이나 인근 주택가를 감시하고 있다.

남구청 관계자는 “혹시나 도심에 다시 나타날 것을 대비해 주변 통장들에게 멧돼지 출현 주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면서 “특히 노약자와 어린이들의 바깥출입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했다.

경찰은 인근 앞산에 살던 멧돼지들이 먹이를 찾다가 길을 잃고 도심으로 나오면서 소동이 빚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대구 도심에 멧돼지가 출현한 것은 올 들어서만 5차례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