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은 최고로 아름다운 예술이다
자연은 최고로 아름다운 예술이다
  • 관리자
  • 등록일 2011.09.20 19:11
  • 게재일 2011.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광기 作 `추의`
점 혹은 선으로 시작해 하얀 캔버스 위를 빠짐없이 덮어나가는`채움`의 미학을 바탕으로 하는 서양화에 비해 문인화는 여백의 미를 강조하는 비움의 미학으로 하는 예술이라 할 수 있다.

나는 내면속의 현대적 감각을 바탕으로 생동감 넘치며 맑고 끈끈한 필력으로 먹색과 채색의 생동감을 불어넣고 있다.

나는 자연을 동경하고 연구하는 작가이다. 계절마다 나타나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태를 끊임없이 생각하고 관찰하며 한국적인 정서와 서정적인 모습들을 화폭에 담아내고 있다. 전통 문인화에서부터 현대 문인화까지 두루 섭렵한 나는 문인화의 범주를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인 작품을 만들어내려 노력하고 있다. 화려하고 세련미가 넘치는 나의 작품들은 자연의 모방이 아니라 자연을 해석하고 자연이 갖는 미를 표현하는 조형적, 예술적 수단이다. 나는 자연이 가지고 있는 그 모습 그대로의 시간적, 공간적 환경 변화는 물론 자연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아름다움마저 표현하며 화려한 필치와 색감으로 다양한 형태의 생명력을 갖춘 작품을 선보이며 자연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승화된 새로운 미에서 그 완성을 찾으려 하고 있다.

나는 자연으로 창조되는 모든 사물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싶다.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도 망울져 피고 지는 꽃, 철따라 바뀌는 색깔들 모든 자연의 소리는 영원히 달라지지 않으며 한결 같다. 어느 음악회보다도 자연의 소리는 가볍지 않으며 지루하지 않고 항상 맑고 아름다운 최고의 예술 작품이다.

나는 오는 25일까지 대구 대백프라자갤러리 A관에서 개인전을 열고 있다. 전시에서는 대나무 8폭 병풍을 비롯해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문인화작품 40여점을 선보인다. <끝>



◆ 문인화가 신광기



-대한민국 문인화대전 ·매일서예대전· 대구서예문인화대전 초대작가, 대

구 문인화협회 이사

-개인전 2009 신광기 자연의소리Ⅰ(대구, 수성아트피아)
관리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