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청정자연을 자랑하는 청송에서 캠핑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청송군과 세계유교문화축전 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대한산악연맹이 후원해 개최된다.

축제는 청(Cheong) 송(Song), 즉 `청송의 자연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오는 24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독특한 테마로 총 6차례의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 청송군 파천면 중평리 중평솔밭 중앙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과 캠핑장비전시회가 열리며 숲길걷기-라디엔티어링이 외씨버선길 구간에서 진행된다.

축제는 첫날 제1회 `길을 걷다, 자연을 거닐다`를 주제로 중평솔밭에서 막을 올린다. 2회 `전통과 함께하는 캠핑`, 3회 `통기타로 듣는 가을이야기`, 4회 `청송의 하늘을 날다`, 5회 `주왕산 단풍과 함께`, 6회 `애플캠핑`을 주제로 중평솔밭과 사과공원, 주왕산 국립공원 상의야영장, 청운하천 등지에서 운영된다.

특히 각 프로그램마다 테마에 걸맞게 숲길 걷기, 일출 보기, 야간 다슬기 줍기, 통기타공연, 사과따기 체험, 재래시장 투어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캠핑축제 기간에는 전국패러글라이딩대회, 청송사과축제 등의 지역축제도 함께 열려 푸른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청송의 전통문화를 만끽할 수 있다.

참가자는 각종 체험이벤트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청송지역 재래시장에서 쓸 수 있는 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받는다.

이번 캠핑축제 참가는 가족단위나 동호회, 개인 등 캠핑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는 선착순이며 한 가족당 참가비는 2만원이다.

(문의 www.worldcf.co.kr / 054-851-7182)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