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컨디션으로 좋은 성적 거둘 것”

“우리 한국대표팀도 일 내야죠”

이번대회 10개종목에서 10명의 결승진출자를 배출하는게 목표인 한국 육상 국가대표팀이 광복절 오후 선수촌에 입촌했다.

육상 국가대표팀 문봉기(51) 총감독이 이끄는 12명의 한국 선발진은 15일 오후 2시 대구시 동구 율하동에 위치한 대회 선수촌에 도착, 조해녕(68) 대회 조직위원장과 신일희(72) 선수촌장의 환영을 받았다. 대구시 서구 원대동 주민들로 이뤄진 한국대표팀 서포터즈 10여명도 태극기와 환영 플래카드, 꽃다발을 들고 우리 선수들을 따뜻하게 맞았다.

이날 입촌한 선수들은 모두 5명. 여자 장대높이뛰기 최윤희(25·SH공사)와 여자 멀리뛰기 정순옥(28·안동시청), 남녀 400m 허들의 이승윤(22·안산시청), 손경미(21·시흥시청), 남자 10종 경기 김건우(21·문경시청) 등 대회 초반에 경기를 치르는 선수들이다. 9월1일 남자 마라톤팀 7명이 들어오면 한국은 사상 최대 규모인 총 89명(선수 60명, 임원 29명)의 입촌이 마무리 된다.

노란 티셔츠에 시원한 반바지 차림으로 나타난 여자 높이뛰기 간판스타 최윤희는 “세계 최고의 무대인만큼 마음이 설렌다. 선수촌에 들어오니까 더 떨리지만 연습을 많이 한 만큼 기대도 많이 된다”고 입촌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 한국 신기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구 스타디움에서 경기도 많이 가져, 적응에도 문제가 없고 연습 과정을 통해서 충분히 자신감도 얻었다”고 말했다. 차분하지만 결연한 표정으로 각오를 밝히면서도 “더운 날씨에 컨디션 조절을 위해서 당분이 필요하다”며 짐 속의 초콜릿을 보여주는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최윤희가 보유한 한국 기록은 4m40cm.

우리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남녀 마라톤과 남자 경보, 남녀 멀리뛰기, 남자 세단뛰기, 남녀 장대높이뛰기, 남자 창던지기, 남녀 허들, 남자 400m 계주 등에서 10위권 진입과 결승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남자 20km 경보 한국기록(1시간19분31초) 보유자 김현섭(26·삼성전자)과 지난해 광저우아시안게임 멀리뛰기 금메달리스트 김덕현(26·광주광역시청)은 메달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경보팀은 지난 12일 오전 마라톤 대표팀과 함께 이번 대회 코스에서 성공적인 실전 적응 훈련을 가졌고 김덕현은 태릉에서 막바지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