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과 대화·소통하는 이미지 형상화
다른 사람과 대화·소통하는 이미지 형상화
  • 윤희정
  • 등록일 2011.08.02 20:29
  • 게재일 2011.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가 김애숙

김애숙 作 `사랑`
2일부터 11일까지 경주 갤러리 라우에서`이미지의 형상화`를 주제로 개인전을 열고 있다.

나는 그동안 현대인들의 단절된 삶에 주목해 왔다. 현대인들은 타인에게 관심을 가지기 보다는 개인적인 일에 바빠 다른 사람과의 소통이 단절돼 있다. 이처럼 주위를 둘러볼 여유가 없어 무관심한 현대인들의 모습을 담았다.

상념, 사랑, 눈물, 기쁨, 등의 제목의 작품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자신의 감정과 타인의 생각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현대를 살아가는 나에게도 이번 작업은 특별했다, 동료들과 작업시간을 통해 서로 대화하면서 관계를 맺고 소통하는 기회가 됐으며 그러한 감정들이 작품에 고스란히 녹아 한층 더 현실감 있으면서도 생동감 있는 작품으로 완성 됐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메시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관객들의 공감을 얻고 소통하기 위해 그동안의 작품 경향에서 과감하게 탈피했다.

그동안 연필을 주된 재료로 색을 최대한 배제하고 검정색, 흰색만을 사용했지만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은 빨간색, 파란색 등 강렬한 색을 사용해 시선을 잡아끈다.

화려하면서도 환상적이고 광택이 있는 느낌으로 작업을 했다. 관람객들에게 여름 무더위에 가슴을 시원하게 하고 다양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으면 한다.



- 동국대학교 미술학부 한국화 전공 졸업·동 대학원 불교 회화 전공 재학

- 개인전4회

- 2010 한·일 현대 미술의 단면전 일본, 아시아 시립 미술관 - 2010 부산 마릭 갤러리 초대 개인전

- 2009 울산 대공원 전시장 개관 기념 초대 개인전

- 2008 한국 현대 동행전, 한국 미술관 초대전

- 2008 중국 북경 798 현대 미술제 중국 올림픽 기념 기획전

- 현재 한국미술협회 회원, 현대백화점 강사, 양산누드크로키회 회장






윤희정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