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힘 모아 행복한 포항으로”
“여성 힘 모아 행복한 포항으로”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1.07.06 21:09
  • 게재일 2011.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주간기념식 - 포항시여성대회 열려
한정자씨 양성평등 부문 수상 영광 안아

“여성의 힘 모아 더욱 행복한 포항을 만들겠습니다”

지역여성의 역할을 정립하고 역량을 결집하는 제16회 여성주간 기념식 및 포항시여성대회가 6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여성주간은 여성발전기본법에 따라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고 범국민적으로 남녀평등의 촉진 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1년 중 1주간을 여성주간으로 하되, 매년 7월1일부터 7일까지로 하도록 돼있다.

이번 행사는 이같은 `제16회 여성주간`을 맞아 박승호 포항시장, 김순옥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장, 다문화가족 등 시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들의 역량 강화 뿐 아니라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다문화가족, 장애여성들과 함께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의미로`희망, 나눔, 행복, 여성 친화도시 Smart 포항`을 슬로건으로 펼쳐졌다.

행사는 2011 포항시여성상 시상식, 여성발전유공자 표창 및 에너지절약 결의대회, 글로벌 시대 여성지도자의 역할 특강 등의 행사가 짜임새 있게 진행돼 여성화합 뿐 아니라 여성의 발전과 양성평등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과 생각을 이끌어내는데 일조했다.

식전행사로 여성단체협의회 난타공연과 다문화가족 합창이 펼쳐졌으며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32개 단체 소속 단체기 입장으로 본행사가 시작됐다.

이어 열린 2011년도 포항시여성상 시상식에서는 한정자씨(68)가 여성약사로서 여성지도자 양성활동과 지역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로 포항시여성상 양성평등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사)전국주부교실중앙회 포항시지회 외 9명이 여성발전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이밖에도 이날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원 등 참가여성들은 `한가정 탄소 1톤 줄이기 결의대회`를 통해 여성이 중심이 돼 세상을 바꾸는 커다란 녹색물결이 될 것을 다짐했으며 마지막 순서로 전여옥 국회의원의`글로벌 시대 여성지도자들의 리더십`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열렸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제14회 포항세오녀문화제를 열고 여성주간기념 작은영화제, 여성능력계발을 위한 부모교육, 친환경 녹색생활실천 작품전시 및 국악공연, 여성예술인 꽃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