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고 싶으면 당신이 삶의 운전대를 쥐고 있다고 믿어라. 내 인생의 운전대, 특히 경제적인 삶의 운전대는 내가 쥐고 있다고 믿어야 한다.

△부를 꿈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끌어당김의 원칙에 따라 우주는 흔쾌히 응하며 당신이 주문한 것을 발송해주려고 최선을 다한다. 그런데 당신의 파일에 들어 있는 메시지가 뒤죽박죽이면 우주는 당신이 원하는 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알아낼 수 없다. 부자들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점에서 대단히 명확하다. 이 소망은 흔들리지 않는다. 부자가 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한다. 바라는 것을 얻지 못하는 제일 큰 이유는 자신이 뭘 바라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언제나 원하는 것을 얻고 있다. 원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무의식적으로 원하는 것`을 말한다.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부자는 크게 생각한다. 가난한 사람은 작게 생각한다. 작게 움직이는 사람은 이 세상에 많다. 어서 숨은 곳에서 걸어나와라. 손을 내밀지 말고 손을 잡아주어라. 재능이 없는 척 꼭꼭 숨어 있지 말고 드러내서 나눠주어라.

인생이라는 게임을 `크게`벌여라. 작은 생각과 작은 `행동`은 부족한 삶과 만족이 없는 생활로 이어진다. 큰 생각과 큰 행동은 성공과 의미 있는 삶을 둘 다 가질 수 있게 한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부자는 기회에 집중한다. 가난한 사람은 장애물에 집중한다. 부자들은 기회를 본다. 가난한 사람들은 문젯거리를 본다. 부자는 앞으로 다가올 성장을 본다. 가난한 사람들은 앞으로 다가올 손실을 본다. 부자들은 보상에 집중한다. 부자들은 성공을 기대한다. 자신의 능력을 확신하고 독창성을 믿는다. 문제가 생기면 성공할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요점은 행운을 포함해 가치 있는 것은 모두 다 당신이 행동하지 않는 한 찾아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경제적으로 성공하려면 당신이 어떤 식으로든 행동해야 한다. 뭔가를 사거나 무언가를 시작해야 한다.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부자들은 자기보다 먼저 성공한 사람들에게 감사한다. 그들이 만들어놓은 성공 청사진으로 더 수월하게 성공의 길을 밟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에너지는 전염성이다. 전염을 시키거나 그렇지 않으면 전염된다. 당신이 전염되거나 당신이 전염을 시킨다.

지금부터는 다른 사람의 부정적인 특징을 `저렇게 되지 말자`는 각성제로 활용하는 훈련에 돌입하라.

그들이 부정적인 성향을 드러낼수록 그런 방식이 얼마나 한심한가에 대한 각성제가 많아지는 셈이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